05
17

안녕하세요! 모찌 블로그에 오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오늘은 문화관광축제 방문 활성화를 위한 '오.축.완(오늘 축제 완료)' 이벤트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 이벤트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가 전국에서 개최되는 문화관광축제 방문을 장려하기 위해 진행하는 것입니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용 미리보기

  • '오.축.완(오늘 축제 완료)' 이벤트는 문화관광축제 방문을 활성화하기 위해 실시됩니다.
  • 축제장에 구비된 인증 도장을 찍고, 축제 통합 홍보페이지에 업로드하면 경품 추첨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 경품으로는 숙박권, 상품권 등 다양한 상품이 제공됩니다.
  • 대상 축제로는 하동야생차문화축제, 원주한지문화제, 울산고래축제 등 12개 문화관광축제가 포함됩니다.


문화관광축제 방문 활성화를 위한 '오.축.완(오늘 축제 완료)' 이벤트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6월 11일까지 전국에서 개최되는 문화관광축제 방문 활성화를 위해 '오.축.완(오늘 축제 완료)'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이 이벤트는 문화관광부가 지정한 5월과 6월에 개최되는 축제를 방문한 후 축제장에 구비된 인증 도장을 찍고, 이를 축제 통합 홍보페이지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총 5,000명에게 숙박권,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5월과 6월에 개최되는 이벤트 대상 축제는 다양한 지역에서 다채롭게 열리는 문화관광축제입니다. 이 축제들은 한동야생차문화축제, 원주한지문화제, 울산고래축제, 울산쇠부리축제, 음성품바축제, 밀양아리랑대축제, 곡성세계장미축제, 춘향제, 포항국제불빛축제, 춘천마임축제, 한산모시문화제, 화성뱃놀이축제 등 12개의 문화관광축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축제들은 각 지역의 특색을 살려 다양한 프로그램과 행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편, 한국관광공사는 작년 6월부터 올해 4월까지 전국에서 개최되는 1,100여 개의 축제 정보를 관리하는 축제 통합 홍보페이지를 전면 개편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축제별 개최정보 및 테마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영상과 이미지 제공을 확대하였으며, 또한 지자체 축제산업 관계자들과의 협력을 통해 정확하고 빠른 정보 제공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대한민국 구석구석 내 운영 중인 축제 통합 홍보페이지는 연간 최대 2,460만 페이지뷰를 기록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개최되는 다양한 축제의 정보를 손쉽게 접할 수 있으며, 추억을 만들고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잡을 수 있습니다.

이벤트에 대한 세부사항은 대한민국 구석구석 내 축제 통합 홍보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이번 '오.축.완(오늘 축제 완료)' 이벤트를 통해 많은 분들께서 문화관광축제를 즐기고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하동야생차문화축제

하동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차 시배지로 알려진 곳으로, 천년의 역사를 자랑합니다. 그리고 이곳에서 자란 녹차는 예로부터 왕에게 진상되어 '왕의 녹차'로 불리웠습니다. 하동의 천혜의 자연환경과 정갈한 녹차의 맛과 향을 함께 느낄 수 있는 기회가 있는데요, 바로 하동 야생차 문화축제입니다.

하동 야생차 문화 축제 홈페이지 👆

하동 야생차 문화축제는 자연과 차가 만나는 아름다운 장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축제는 매년 5월에 열리며, 그 때 녹차의 신선한 맛과 향기를 느낄 수 있는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이곳에서는 푸르른 자연과 함께 하동의 녹차를 즐기며 여유로운 휴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원주한지문화축제

25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우리 도시 원주에서는 원주한지문화제라는 시민의 축제를 개최해 왔습니다. 이 축제는 우리의 자랑스러운 문화유산인 한지를 새롭게 선보이는 자리로, 후손들에게 이어질 아름다운 한지문화를 전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일 년 내내 아이들부터 노인들까지 모두를 위해 정성을 다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습니다.

원주 한지문화 축제 홈페이지 👆

원주-한지문화-축제

울산고래축제

"도약하는 장생포"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고래문화의 계승과 보호를 담아낸 특별한 행사입니다. 이 축제에서는 4개의 테마로 구성된 차별화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김희재의 개막공연과 수상쇼부터 불꽃과 미디어아트로 풍성한 야간행사까지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울산 고래 축제 홈페이지 👆

울산쇠부리축제

울산쇠부리축제는 울산의 고유한 분위기를 가장 잘 대변해주는 축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번 축제는 우리나라 최초의 철산지이자 이천년 철문화의 원류지인 달천철장에서 새롭게 개최됩니다. 울산쇠부리축제는 전통제철문화인 울산쇠부리문화를 다채롭게 경험할 수 있는 쇠부리, 문화, 전시, 학술,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축제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울산 쇠부리 축제 홈페이지 👆

울산-쇠부리-축제

음성품바축제

음성품바축제는 과거 우리 조상들이 어렵게 살아가던 시대를 풍자와 해학을 통해 재조명하며, 신명과 웃음을 선사하는 특별한 축제입니다. 이 축제는 우리의 역사와 문화를 되새기며, 전통과 현대의 조화로운 방식으로 우리 조상들의 삶을 다시 한 번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음성 품바 축제 홈페이지 👆

밀양아리랑대축제

밀양 아리랑 대축제는 아리랑의 선율과 희망의 울림을 주제로 개최됩니다. 이 축제에서는 아리랑의 선율을 통해 희망찬 미래로 발걸음을 옮기며 삶을 노래하고 모든 이들의 희망과 꿈을 노래합니다. 밀양 아리랑 대축제는 전 세계의 사람들이 함께하는 특별한 축제로서 '밀양 방문의 해'와 함께 제65회를 맞이합니다. 이 축제는 과거와 현재, 미래를 잇는 디아스포라를 통한 세계화를 추구합니다.

밀양아리랑대축제 홈페이지 👆

밀양-아리랑-대축제

곡성장미축제

매년 5월에 개최되는 곡성세계장미축제는 곡성 기차마을 장미공원에서 수억 송이의 장미가 향연을 이루는 특별한 축제입니다. 이 축제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전 세계 명품 장미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기회로, 열흘 이상에 걸쳐 열리며 매년 30만 명 이상의 사람들이 찾는 대표적인 꽃 축제입니다. 축제장은 다양한 이벤트와 공연, 즐길거리로 가득 차 있어 가족, 친구, 연인들이 찾는 장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곡성세계장미축제는 75,000㎡의 넓은 장소를 가득 채운 장미향에 취하고 싶은 이들에게 매우 추천하는 축제입니다. 매년 5월에 개최되는 이 특별한 축제인 <곡성세계장미축제>를 놓치지 말기를 바랍니다.

곡성장미축제 홈페이지 👆

포항국제불빛축제

포항, 세계적인 철강 도시에서는 매년 대표적인 문화관광축제인 '포항국제불빛축제'가 개최됩니다. 이 축제는 포항의 상징인 '빛'과 뜨거운 용광로를 상징하는 '불'의 이미지를 테마로 하여, 2004년에 포항시민의 날을 기념하며 불꽃쇼로 시작되었습니다. 이후 국제규모의 축제로 성장하였고 매년 해외에서 유명한 불꽃팀들이 참가하고 있습니다. 축제의 콘텐츠는 단순한 '불꽃'에만 초점을 맞추지 않고, 제작 공연과 불빛 퍼레이드 등을 통해 산업과 문화적 요소를 융합하여 다채롭게 펼쳐지는 화합의 축제입니다.

포항국제불빛축제 홈페이지 👆

포항-국제-불빛-축제


'오.축.완(오늘 축제 완료)' 이벤트는 문화관광축제 방문 활성화를 위한 소중한 기회입니다. 지역의 다양한 축제를 방문하고 인증 도장을 찍어 경품 추첨에 참여해보세요. 이를 통해 숙박권이나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5월과 6월에 개최되는 12개의 문화관광축제는 각각의 독특한 매력과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방문객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선사할 것입니다.

'오.축.완(오늘 축제 완료)'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한민국 구석구석 내 축제 통합 홍보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문화관광축제의 매력을 느끼고 다양한 경험을 쌓는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함께 즐거운 시간을 만들어 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