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
11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인천국제공항의 주차장 요금과 할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천국제공항은 우리나라를 들어오거나 나가는 대다수의 이용객들이 이용하는 공항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주차장을 이용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주차요금이 얼마인지, 어떻게 지불해야 하는지, 그리고 어떤 할인혜택이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용 미리보기

  • 인천국제공항은 이용객 수가 많아 공항을 이용할 때 셔틀버스나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좋음
  • 그러나, 자가용을 이용해야 하는 경우 단기주차장이나 장기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음


인천국제공항 주차장 위치 및 금액

인천국제공항 주차장은 단기와 장기 주차장으로 나뉘며 교통센터를 중심으로 갈라집니다.

단기주차장은 기본 30분에 1200원입니다. 15분마다 600원씩 추가됩니다. 1일 이용 요금은 24,000원입니다. 장기주차장은 소형차량은 시간당 1000원, 일 요금은 9000원입니다. 대형 차량의 경우 30분당 1200원이며, 1일 이용 요금은 12,000원입니다. 주차를 1일 이상 하는 경우에는 장기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인천국제공항-주차장-지도

인천공항 주차요금

인천공항 이용 시 주차요금 정산방법입니다. 사전 무인요금정산기, 모바일 앱 등을 이용하면 신속하게 주차장 요금을 지불할 수 있습니다. 사전 정산 후 바로 출차하면 됩니다. 인천공항은 할인요금 대상의 경우 주차장 요금이 20%에서 50%까지 할인이 됩니다.

인천국제공항-주차장-요금

인천국제공항-주차장-정산방법

인천국제공항 주차장 예약 및 이용방법

인천공항 주차장 예약은 최소 3일 전부터 최대 1개월까지 가능합니다. 주차장 예약은 인천공항 홈페이지에서 예약시스템을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입차는 예약한 시간 2시간 전부터 가능하며, 입차 후에도 예약출차시간 변경이 가능하며, 예약 변경은 최대 2회까지 가능합니다. 따라서 장기여행이나 출장 등 1일 이상 주차를 하는 경우에는 미리 예약하여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천국제공항 주차장 주차 안내 👆

인천공항 주자창 50% 할인

인천공항 주차장의 경우 다자녀가구의 경우도 50% 할인이 됩니다. 저공해 자동차의 경우 1종, 2종은 50% 할인, 3종은 20% 할인이 됩니다. 주차요금할인과 관련된 필요서류 등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인천공항 주차요금 감면과 관련된 문의는 인천국제공항 고객센터 1577-2600으로 하시면 됩니다.

인천국제공항-주차장-요금감면1

인천국제공항-주차장-요금감면2

인천국제공항-주차장-관련문의

인천국제공항 주차장 이용 시 유의사항

인천국제공항 주차장을 이용하실 때에는 주차요금을 사전에 정산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무인요금정산기나 모바일 앱을 통해 사전 정산 후 출차하시면 됩니다. 또한, 인천공항 주차장은 대중교통으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곳에 위치하고 있으므로, 차량 대신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것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FAQs

Q. 인천공항 주차장 이용 시 예약은 필수인가요? 단기주차장은 예약 없이 이용 가능합니다. 하지만, 장기주차장을 이용하실 경우 미리 예약하여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Q. 인천공항 주차장 할인 혜택은 무엇이 있나요? 인천공항 주차장 할인 혜택은 경차, 다자녀 가구, 고엽제 후유증 환자, 장애인 협회 차량 또는 장애인 단체 차량 등이 해당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인천공항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Q. 인천공항 주차장 이용 시 결제 방법은 어떤 것이 있나요? 인천공항 주차장은 사전 무인요금정산기, 모바일 앱 등을 이용하여 주차요금을 지불할 수 있습니다. 사전 정산 후 바로 출차하시면 됩니다.

Q. 인천공항 주차장 예약 시 입차 시간이 지연될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예약 출차 시간이 지연될 경우 인천공항 주차장 예약시스템을 통해 예약 출차 시간 변경이 가능합니다. 최대 2회까지 가능합니다.

Q. 인천국제공항 주차장 요금 및 할인 정보 알아보기인천공항 주차장 이용 시 대중교통 이용 방법은 무엇인가요? 인천공항은 지하철 1호선, 2호선, 고속철도, 버스 등 다양한 대중교통 수단으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차량 대신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인천국제공항 주차장의 요금과 할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주차장은 단기주차장과 장기주차장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주차요금은 차종 및 주차기간에 따라 다양하게 책정됩니다. 또한, 할인 혜택도 다양하게 제공되고 있으므로 이용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천공항 주차장을 이용하실 때에는 주차요금 정산 방법에 유의하시고, 대중교통 이용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COMMENT